최고, 제일, 으뜸의 숫자 1이 세 번이나 겹치는 11월 1일 (화요일) 은 "한우의 날"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11월 1일 한우데이!!
11월 1일은 한우 소비를 촉진하기 위하여 전국한우협회 등 단체들이 제정한 날인데요.
2008년 한미 FTA 협상으로 미국산 소고기 수입이 대부분 허용되어 국내 축산업자들이 한우 소비 감소를 우려해 만들었어요.
어제 10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대형마트들에서 한우데이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1등급 한우 전품목을 최대 50%까지 할인을 진행해서 저렴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객들이 조금 더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한우 사전예약제를 도입하는 대형마트들도 보이네요. 아무래도 이런 이벤트가 있을 때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고객 차원에서 이런 제도를 도입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최근에 외식물가 상승으로 인해서 한우를 저렴하게 즐기고 싶어 하는 분들이 증가해 이런 이벤트성의 행사를 진행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전국한우협회에서도 할인 행사도 하네요.
매년 이 시기엔 한우를 최대 50% 이상 세일하는 장터를 열고 구매 후 바로 야외 숯불구이를 즐길 시민 등을 위해 숯불구이 상차림 자리를 마련해두고 있습니다.
한우 할인판매행사
- 행사매장 : 홈플러스, 롯데마트, GS리테일, 서원유통, 메가마트, 현대그린푸드(현대백화점), SSG.COM, 쿠팡, 지마켓/옥션, 전국한우협회 한우 먹는 날, 농업회사법인 그린 육가공, 신선 피엔에프, 완주한우 협동조합, 여수한우협회 직영판매장, 영주 선비촌 한우
- 행사 품목 : 2등급 이상 등심, 안심, 채끝, 국거리, 불고기
- 행사기간은 2022년 10월 27(목) ~ 11월 9일 (수)
- 각 업체별로 행사기간이 상이 하니 아래에서 전체적으로 ↓ 확인 가능
(사)전국한우협회
한우산업의 발전과 회원농가의 공동이익 및 권익보호증진을 도모합니다
www.ihanwoo.org
4년 만에 다시재개되는 한우데이, 코로나로 인해 모든 야외축제가 열리지 못했지만 이번 행사가 재개되면서 4년 만에 한우를 숯불에서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서울은 오는 29일 토요일부터 11월 1일까지 4일간 서울 성동구 살곶이 체육공원(한양대역 3번 출구)에서 행사 개최.
행사장에선 한우 등심, 안심, 채끝, 불고기 등을 최대 50% 할인하며 제로 페이 한우사랑 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2022 한우문화 공모전 수상작 전시와 시상, 한우 나눔 전달식과 한우 궁중떡볶이 및 한우 꽃갈비로 만드는 아르헨티나식 바비큐 아사도 시식회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점점 더 치솟는 물가 그리고 서민들은 외식의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이런 행사를 통해서 집에서나 밖에서 온 가족들이 한우를 싸고 저렴하게 먹는 것을 어떨까요?